이한치한! 얼어붙은 홍천의 강에서 즐기는 한겨울의 아이스다이빙

Posted by KODOS
2013.01.23 21:19 사진생활/풍경

다이빙샵을 운영하면서 익스트림 다이빙, 수중동굴 탐사 분야에서 국내 최고 실력을 가지고 있는 후배가 얼어붙은 홍천의 강 한가운데에서 아이스다이빙하는 모습을 사진 찍어달라는 부탁을 받고 다녀왔다. 겸사겸사 일출도 찍을 겸 새벽에 도착했는데 역시 홍천의 새벽은 정말 추웠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짙은 구름 때문에 일출은 볼 수가 없었고 그다지 눈길을 끄는 풍경도 없었다. 단지 캠핑을 위해 얼음 위에 쳐 놓은 텐트 밖에 없었다.

텐트 속에서 사발면으로 아침을 대강 해결하고 나서 아이스다이빙을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전날 다이빙하느라 만들어 놓은 얼음구멍이 밤새 5cm의 두께로 얼어버려서 아침부터 또 다시 얼음을 깨는 수고를 했고, 열심히 물을 끓여서 밤새 얼어붙은 드라이슈트도 녹여야만 했다.

날이 어찌나 추운지 얼음두께가 눈대중으로만 봐도 대략 30cm 정도는 족히 되어 보였다. 직접 들어가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몸에 맞는 장비도 없고 솔직히 그 차가운 물에 들어갈 엄두도 나지 않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2013.01.23 21:32
    비밀댓글입니다
  1. 얼음위에서 캠핑하는 것도 아찔한데.. 얼음속으로 다이빙을 대단하신 분이들이내요~
    • 맞습니다..얼음 위를 돌아다니는데 제가 무게가 좀 나가는 관계로 좀 불안하더라구요..
      다이빙은 저도 하고 싶었는데 맞는 잠수복이 없어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