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케이블카 타고 올라간 설악산

Posted by KODOS
2011.02.28 15:38 사진생활/여행
모처럼 가족과 함께 강원도 속초에 다녀왔다. 미시령을 넘어 속초에 들어가는 길에 설악산에 잠시 들렸다 갔다. 작은아들이 아직 어려서 설악산 등산은 꿈도 꾸지 못하는 상황이라 그냥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높은 산에서 내려다보는 기분만 내보았다.
밑에서 보긴엔 그다지 높아 보이진 않았는데 막상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니 상당한 높이였다. 사진 찍으랴 작은아들 챙기랴 워낙 정신이 없던 탓에 미처 관련 정보를 확인할 틈이 없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조금만 더 걸어 올라가면 권금성이란 곳이 나온다는데 작은아들의 번잡스러움에 그것 조차도 패스..
그냥 케이블카에서 내린 곳에서 오뎅 사먹고 경치 구경하고 사진만 조금 찍다가 내려왔다. 그래도 설악산에 올라왔다는데 의의를 두고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하산...다음 코스를 위해 속초 시내로 향했다.

약 해발 700m 까지 올라가는 설악산의 케이블카

까치집

케이블카 밖의 풍경. 저멀리 신흥사가 보인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저멀리 속초 시내의 모습이 보인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을 여러개의 사진으로 찍어서 파노라마사진으로 이어 붙였다.

아이팟과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아이팟 가지고 노는 형을 보고 덩달아 엄마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는 작은녀석

형과 함께 너무나 즐거운 작은녀석..

이제는 의젓해진 큰녀석

부쩍 커버린 큰아들과 함께 찍는 사진이 너무나 즐거운 와이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설악도 이젠 눈이 많이 녹았군요^^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 보기 좋으내요~
    • 감사합니다..^^
      내심 눈 덮힌 설악산을 담고 싶었는데 이젠 저 곳도 봄기운이 완연하던데요..
  2. 올겨울 눈 많이 왓는데 제대로된 눈 사진도 못 담아봤네요 ㅡ,ㅡ
    눈이 시원한 풍경사진 잘 봣습니다.^^
    • 저도 마찬가지네요..^^
      제대로된 설경도 못 찍어보고..
      이미 설악산도 눈이 거의 다 녹아서 기대했던 만큼의 눈이 없더군요..아쉽지만 이젠 내년을 기약해야 할 듯 합니다..
  3. 케이블카 다보고 싶어지네요. 전망도 전망이지만 스릴도 넘칠것 같은데요. ^^
    • 몇분 걸리지 않는 짧은 탑승이지만 정말 아찔할 정도로 높이 올라가더군요..^^
      둘째녀석은 무섭지도 않은지 유리창에 바싹 붙어서 재미있다고 신나하고..
      36.5 몽상가님도 봄나들이 겸 한 번 다녀오시면 좋을텐데요..^^
    • 2011.03.01 11:45
    • 감사합니다..^^
      내심 눈 덮힌 설악산을 기대했는데 눈이 많이 녹아서 조금 실망했어요..
  4. 잘 지내 셨지요?
    가족들과 즐거운 여행을 하셨군요
    든든한 아들둘과 예쁜 아내..
    KODOS님은 어디에 계신가요?
    저도 오래전에 케이블카를 탓었는데..겨울이 아니라 그런지..다른곳 같네요
    • 감사합니다..^^
      멀리서 염려해주시는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는 사진 찍느라 가족사진에 잘 등장하지 못합니다..ㅎㅎ
      아직 겨울이긴 하지만 이곳도 이젠 봄기운이 완연해져서 눈도 많이 녹았습니다..
  5. 설악은 아직 눈이 곳곳에 남아있군요 +_+
    멋진 겨울 하늘과 케이블카의 모습이 좋아요 !
    •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젠 서울에서 보기 힘든 눈이 설악에 아직도 잔설로 많이 남아 있더군요..
  6. 겨울은 추워서 산 근처에도 못가고 있어요..ㅠㅠㅋㅋㅋㅋ
    • 저도 원래 산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케이블카 타고 올라 가는 곳이라 다녀왔어요..^^
      그래도 이젠 제법 날씨가 풀려서 다닐만 했습니다..:)
  7. 가족의 모습과 산의 모습이 너무 기분좋게 합니다.
    저정도 높이를 케이블카 타면 나름 스릴이 있으셨겠어요. 제가 탄다면 그냥 쥐죽은 듯이 얌전이 있어야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밑에서 볼 땐 몰랐는데 케이블카를 실제 타고 올라가보니 좀 무섭더라구요...
      그치만 아이들은 신나서 유리창에 찰싹 달라붙어서 내려보더라구요..^^
  8. 눈이 조금 더 남아있었더라면,, 정말 멋진 설경 담으셨을텐데... 그래도 맑은 날씨에 먼곳까지 훤히 보이는 시야는.. 굿~입니다.
    몇년전에 저도 케이블카를 타고 가서... 권금성을 찍고 내려온 기억이 있는데.. 그때 눈쌓였던 풍경..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이렇게 멋진 풍경은.. 역시 가족과 함께 해야하는 것 같아요.
    단란한 모습에... 저도 부모님과 함께 간 설악산 여행이 급~ 떠올라 미소짓고 갑니다.
    • 저도 눈덮힌 설악산을 기대했는데 약간은 실망했습니다..
      권금성도 유명한 곳이라 가고 싶었지만 마구 나대는 둘째녀석 때문에 감히 엄두도 내지 못하고...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속초 시내까지 내려다보이는 경치가 정말 멋졌습니다..^^
  9. 무..무섭지 않았나요??ㄷㄷ
    • 조금 무섭던데요..ㅎㅎ
      아이들은 하나도 안 무서운지 창가에 바싹 붙어서 내려다 보면서 마냥 좋아하구요..^^
  10. 저도 눈이 적은 사진이 아쉽지만 가족분들께는 편한 여행이 되셨을것 깉습니다. 저는 오래전에 눈와서 비행기 예약 취소되어 가족과 버스타고 속초에 도착 했더니 폭설에 택시도 없어 호텔까지 어린 아들과 아내와 같이 몇시간을 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음날 호텔에서 설악산 입구까지도 걸었답니다. 눈구경 싫도록 했었는데 그때는 카메라가 없었습니다. ㅜㅠ
    • 우와..
      그런 엄청난 사연이 있으시군요..고생이 많으셨겠는데요..
      눈만 보면 진저리가 나시겠습니다..^^
      확실히 눈은 적당히 내려야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