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45

주한미군 계간지 'Strategic Digest'에 사진을 싣다 얼마전 주한미군 담당자로부터 주한미군에서 발행하는 계간지에 사진을 싣고 싶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내용인즉슨 주한미군사령관 명의로 미국의회에까지 계간지를 보내는데 그 안에 한국을 소개하는 섹션이 있고 거기에 내 사진을 싣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마다할 이유가 없어 흔쾌히 승낙했고 그 이후 몇차례 이메일을 주고 받고 전화통화도 하면서 계간지에 실릴 사진을 선별하고 사진에 대한 설명도 작성하여 보냈다. 그 후에 잡지가 출판되었다는 연락과 함께 주한미군 영내에서의 식사초대도 받았지만 업무상 시간이 맞지 않아 여태껏 방문하지 못하고 있다. 원래는 식사초대 방문 때 잡지를 받아오려고 했으나 잡지를 빨리 받아 보고 싶은 마음에 우편으로 부탁하여 몇일 전 받을 수 있었다. 다음은 잡지의 커버사진부터 시작해서 한국을 소개.. 2014. 4. 27.
서산 용비지의 아름다운 봄 풍경 사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은 용비지.. 몇 년 전부터 벼르다가바 드디어 그 곳에 다녀왔다.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서 가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어서 매년 눈독만 들이다가 올해 큰 맘 먹고 강행을 한 끝에 다녀올 수 있었다. 새벽 3시의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변에는 여기저기 이미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었는데 전국적으로 알려진 유명 촬영지의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었다.날이 밝기 시작하면서 수면에 비치는 반영이 예술이었는데 아쉽게도 물안개는 잠시 생기다 말고 사라져 버렸다. 물가에 있는 버드나무, 개나리의 반영이 특히 아름다웠는데 운 좋게도 반영을 찍을 수 있는 기상상황도 받쳐주었다. 특히 정자가 있는 초록들판에는 아름다운 벚꽃도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서 마치 동화 속에 온 듯한.. 2014. 4. 26.
벚꽃 풍경 요즘들어 일 때문에 대전에서 살다시피 하다보니 벚꽃 찍으러 갈 짬도 나지 않아 오며가며 잠시 담아본 벚꽃들이 전부이다... 2014. 4. 14.
Contact 지방출장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담아본 별궤적... 이번엔 특별히 위성안테나를 넣어서 미지의 외계에 대한 느낌이 나도록 해봤다. 2014. 4. 7.
매도랑 일출 선녀바위에서의 별궤적 촬영 후 허기진 배를 근처의 편의점에서 사발면으로 때우고 다음 촬영지인 잠진도 선착장으로 이동하여 일출시간까지 차에서 잠시 눈을 붙이며 기다렸다. 시기적으로 일출각이 맞지는 않았지만 일출과 함께 송도시가지가 보이는 방향이어서 내심 기대했지만 짙은 안개 때문에 일출도 하늘 중간에서 갑자기 나타났다. 영종도까지의 비싼 통행료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 출사였다. 2014.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