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개봉기/맛집

강원도 동해시의 냉면 맛집 '냉면권가(冷麵權家)'

by KODOS 2021. 7. 24.

몇년 전 강원도 도계 부근의 무건리이끼계곡으로 출사를 다녀오면서 도계읍내에서 우연히 들린 뚱보냉면의 맛을 잊지 못하고 나중에 다시 찾아 갔지만 이미 없어진 뒤였다. 그렇게 아쉬움을 뒤로 하고 발길을 돌렸던 기억이 있는데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강원도 동해시로 놀러 가면서 들렸던 곳이 바로 '냉면권가(冷麵權家)'이다.

 

식당에 들어가 냉면을 맛보는 순간 너무나도 익숙한 맛이어서 그 곳 주인장과 얘기를 나눠보니 바로 도계에 있던 '뚱보냉면'이 동해시로 이전해 와서 '냉면권가'로 바뀐 것이었다. 그 이후부터는 단골이 되어 강원도 동해안으로 갈 때면 항상 들리게 되었고, 일부러 여행코스도 냉면권가를 들려서 가도록 계획할 정도가 되었다.

 

냉면권가의 메뉴는 물냉면은 평양냉면 그리고 비빔냉명은 함흥냉면 식으로 준비가 되는데, 식성이 다양한 가족이 가도 문제가 없을 듯 하다. 평소에 워낙 평양냉면을 좋아해서 유명한 냉면 맛집을 많이 다녀 봤지만 절대 그 맛이 빠지지 않는 오히려 더 뛰어난 단백하고 깔끔한 육수가 일품이다. 특이한 점은 다른 냉면집에서는 보기 힘든 통닭이 있다는 점이다. 통닭은 오븐에 구워서 조리했기 때문에 기름기도 싹 빠지고 담백하고 맛이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만두 메뉴가 없어서 냉면과 함께 늘 먹는 만두를 즐길 수가 없다.

 

2019년 2월 23일 방문 사진

먹음직스럽게 구워져 나온 오븐구이 통닭
보기에도 깔끔해 보이는 평양냉면
비빔양념이 일품인 함흥냉면

 

2019년 5월 26일 방문 사진

 

2020년 4월 4일 방문 사진

 

2020년 9월 26일 방문 사진

수육

 

2020년 11월 7일 방문 사진

 

2021년 3월 27일 방문 사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