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및 기고

전세계에 대한민국, 서울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사용된 나의 사진!!!

by KODOS 2011. 5. 11.
얼마전 게티이미지에서 플리커에 올려져 있는 경복궁 향원정을 찍은 사진을 라이센싱하고 싶다는 이메일을 받고서 얼씨구나 하고 곧바로 등록했었는데, 바로 그 사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실제로 웹에서 사용되는 것을 우연히 알게되었다.
어느 사이트인지 궁금해서 잠깐 알아보니 미국의 'AskMen(www.askmen.com)' 이라는 남성용 온라인 매거진에서 2011년도의 Top 29개의 도시를 선정했는데, 그 중 서울이 6위에 랭크 되어 있었고 바로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이미지로 바로 그 경복궁 향원정의 사진이 사용되었다. 더욱이 고무적인 일은 바로 그 사진 왼쪽 밑에 나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었다는 것이다. 온라인잡지 홈페이지를 보면 전세계 1,500만 구독자가 있다고 되어 있는데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볼 생각을 하니 뿌듯하기만 하다.
아래 사진이 홈페이지에 실린 경복궁 향원정의 사진.

100923_gyeongbokgung_109

아래 스크린샷이 바로 해당 기사가 실린 화면이다. 전세계 29개 도시 중에서 6위를 차지한 서울의 대표이미지에 사용된 사진.
해다 기사의 URL은 아래와 같다.


 



아래 스크린샷도 마찬가지로 그에 대한 기사를 실은 Aol Travel(news.travel.aol.com)의 화면이다.
5월 10일자 기사로 올라와 있는데 이곳에도 역시 다른 28개 도시의 사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나의 사진이 있다. 몹시도 뿌듯하다.^^
해당 기사의 URL은 아래와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