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및 기고

관광잡지 'SEOUL'에 실린 내 사진!

by KODOS 2010. 9. 6.
Seoul Selection(http://www.seoulselection.com)에 내가 찍은 사진이 실렸다. 그것도 2페이지 전체크기로 말이다..
이 사진을 찍게된 계기는 Flickr(http://www.flickr.com)이라는 야후의 이미지 관련 사이트를 통해서였는데 그곳에서 알게된 Seoul Selection의 편집장께서 이메일을 통해 일을 제의해 오셨다. 나한테는 정말이지 크나큰 영광이었다.
Seoul Selection에서 발간하는 'SEOUL'은 외국인 관광객과 주한 외국인을 위한 서울의 관광책자이다. 그렇다 보니 언어는 영어로 출간되는데 한국인인 내가 봐도 나도 몰랐던 서울의 여러 명소들을 알 수 있어 참 유용한 것 같다. 게다가 영어공부도 되니 일석이조 아닌가..ㅋㅋ
주제는 서울 N 타워의 야경이었고 나는 용돈벌이겸 취미겸해서 찍을 생각으로 흔쾌히 수락하였다. 잡지에 실릴 사진이라 마감일이 있었고 기일이내에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날씨가 좋은 날을 기다렸다. 하지만 날씨가 매일 같이 흐리고 비오고 시정거리도 좋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첫번째 촬영은 주말에 가족과 같이 놀러 가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왔다. 첫날 찍은 사진을 보고 부족한 장면들은 따로 다시 날을 잡아 재차 방문하였다. 두번째 방문때는 그나마 날씨가 도와줘서 순조롭게 찍을 수 있었다. 하지만 더위와 모기는 정말 큰 적이었다.ㅋㅋ
그렇게 두번에 걸친 촬영 결과 그나마 괜찮은 몇 장의 사진들의 썸네일을 편집장께 보냈고 그 중 잡지에 실릴 한 장을 고르셨고 원본을 보내드렸다. 드디어 발간된 잡지책이 우편으로 집에 도착했다. 집에 도착하니 우편봉투가 벌써 뜯어져 있었는데 제일 먼저 큰아들이 아빠의 사진을 찾아본다며 뜯어보았단다.
아래는 집에 도착한 'SEOUL' 잡지의 봉투, 표지 그리고 내가 찍은 사진이 나온 페이지. 참고로 내가 찍은 사진이 나온 페이지는 24P에 있다.

집에 도착한 잡지의 우편봉투


9월호 SEOUL 책자와 부록인 관광 지도


SEOUL 9월호


24P에 실린 내가 찍은 서울N타워 사진


댓글